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밀크티 카페인 얼마나 될까?

반응형

 

 

 

커피나 음료수, 티 종류에 함유된 카페인은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 때문에 잠을 잘 못 자는 분들이나 카페인에 예민한 임산부들은 커피를 제외한 다른 차를 마실 때에도 카페인에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홍차로 만든 밀크티에는 카페인이 어느정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밀크티는 홍차를 깊이 우려낸 후 우유를 넣어 만든 차입니다. 홍차에도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카페인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홍차, 밀크티도 피해야 합니다.

밀크티는 홍차의 진하고 쓴 맛을 우유와 기호에 따라 설탕 등을 섞어 만들어 맛은 홍차보다 훨씬 부드럽지만 홍차에 들은 카페인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공차의 밀크티 종류를 찾아보았습니다.
 


공차에는 총 9가지 종류의 밀크티가 있습니다.

밀크티 - 프리미엄 잎차에 부드러운 밀크 or 밀크파우더를 넣은 공차의 No. 1 메뉴 

라는 설명을 공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차에는 그린 밀크티, 우롱 밀크티, 블랙 밀크티, 얼그레이 밀크티, 타로 밀크티, 윈터 멜론 밀크티, 초콜릿 밀크티, 딸기 주얼리 밀크티, 망고 주얼리 밀크티가 있습니다.


이 중 타로 밀크티, 윈터멜론 밀크티에는 카페인이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딸기, 망고 쥬얼리 밀크티는 과즙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런지 12.4mg / 14.3mg으로 카페인 함유량이 적은 것으로 보입니다.

 



초콜릿 밀크티 또한 사이즈에 따라 12.0-18.1mg으로 카페인 함유량이 낮은 편입니다.


우롱 밀크티는 우롱차에 밀크가 더해진 것으로 38.9-49.0mg 정도의 카페인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린 밀크티와 블랙 밀크티는 우롱 밀크티보다 살짝 더 높은 함량을 볼 수 있고요.

 



공차의 밀크티 메뉴 중에서 얼그레이 밀크티가 카페인 함유량이 제일 많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얼그레이 밀크티의 카페인 함유량이 제일 높지만 보통 커피전문점에서 마실 수 있는 커피의 카페인보다는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커피의 카페인이 높아 부담스럽다면 상대적으로 카페인 함량이 낮은 밀크티를 대체하는 것도 한 방법일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