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E65. [도서] 10년 안에 람보르기니를 몰며 은퇴하고 싶은 당신을 위한 추천도서(홍대리님)

반응형

월급쟁이 부자들
팟캐스트 리뷰

2019.3.8에 업데이트된 내용이니 
현재 상황에 맞게 비교, 분석하여
객관적으로 판단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도서] 10년 안에 람보르기니를 몰며 은퇴하고 싶은 당신을 위한 추천도서(홍대리님)

독서천재가 되고픈 홍대리 님을 모시고 MJ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본다.

30대에 큰 부자가 된 저자가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지에 대해,
부자가 되기 위해 3가지 인도의 길, 서행 차선의 길, 추월 차선의 길에 대해,
추월차선 5계명으로 어떻게 하면 빨리 부자가 되는가에 대해 설명한다.

가짜 부 vs 진짜 부 
가짜 부는 진짜 부를 파괴한다.
겉으로 보여지는 집, 차, 전자제품 등이 나의 진짜 부를 갉아먹는 것들이었다.
소비를 하면서 부자를 흉내내기만 하고 진짜 부를 찾으려고 하지 않았다.
유교사회로 체면문화가 아직까지 존재하고 있는데 남들의 눈에 보여지기 위한 소비가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한 부를 쌓아야 할 것이다.

자유와 시간을 맞바꾸지 말아라
5일간의 노예생활을 2일간의 자유와 맞바꾸고 있다.
보통 시간은 무료라고 생각했으나 시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것이 부자라는 것을 알고 시간의 자유를 누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fire족이라고 젊은 나이에 열심히 일하고 빨리 은퇴하는 붐이 미국에서 일고 있다. 

워라벨 Work and Life Balance라고 오늘을 즐기는 사람들을 인도에 있는 사람들이라 볼 수 있고
꾸준히 직장을 다니며 적금을 들고 열심히 살면 언젠가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서행 차선에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한 가지에 집중하고 노력하면 계단식 성장의 결과를 경험하게 되는데 이러기 위해서는 1만 시간의 법칙이라는 말이 있듯이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해야 한다.

'지금 너의 재정상황은 그동안 너의 선택과 신념의 결과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다른 선택을 내려야하고, 다른 선택을 내리고 싶다면 신념체계를 바꾸어라.
신념체계는 당신이 어떤 지도를 그리고 있냐에 따라 변화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