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브로콜리 효능

반응형

 

 

브로콜리 효능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된 브로콜리는 서양 음식에 특이 많이 쓰이고 몸에 좋기로 유명한 녹색채소,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음식 및 샐러드에 사용되고 사시사철 먹을 수 있는 브로콜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에는 비타민 C 와 베타카로틴이 대표적입니다. 이 항산화 물질은 우리 몸의 유해산소를 없애고, 각종 암, 노화방지, 심장병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암과 싸울 수 있는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암 예방과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과 혈관건강을 지키는 것은 나이가 들수록 중요하게 관리되어야 합니다. 혈관이 건강해야 혈액순환과 각종 영양소가 온몸 구석구석에 잘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브로콜리는 혈관을 보호나는 효소 생산을 늘려 심혈관계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A는 눈건강과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어 안과 질환과 면역력을 높여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에 함유된 칼슘으로 브로콜리를 많이 섭취하면 관절염 및 뼈에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브로컬리를 꾸준히 섭취하여 각종 질병에 대비하고 면역력 증진 등 우리 몸을 건강하게 챙길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반응형